News

1 min read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위해 자영업지원센터 이전 개소

경제
작성자
광명뉴스
작성일
2023-12-28 17:22
업데이트
2023-12-28 17:22

<이곳에 광고문의 02-2611-7939>

태그 : 자영업지원센터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위해 자영업지원센터 이전 개소

- 광명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사업 수행의 구심점 역할
- 사무실, 회의실, 교육장 공간 등 다목적 활용 예정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자영업지원센터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확보하고 지원사업을 강화하고자 사무실을 기존 일직동에서 하안동으로 이전 개소했다.

시는 27일 하안동 현대테라타워광명 301호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한 내빈 및 소상공인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영업지원센터 사무실 이전 개소식을 진행했다.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는 기존 일직동 GIDC에 임시사무실을 두었다가, 관내 소상공인의 센터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확보하고 지원사업을 강화하고자 하안동 현대테라타워광명으로 사무실을 이전하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자영업지원센터가 넓고 접근성 좋은 공간으로 이전한 만큼 앞으로 소상공인들이 편하게 방문하여 회의도 하고 교육도 받는 알찬 공간으로 활용되었으면 한다”며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소상공인 관계자는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센터가 이전하여서 기쁘다”며 “앞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관내 소상공인들과 함께 자주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는 사무실 외에도 회의실, 교육장 등 공간을 갖추고 각종 소상공인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4년부터는 공유공간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일반 시민에게도 회의실과 교육장을 개방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 1월 개소한 이후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의 구심점으로서 경영환경개선지원사업, 골목상권공동체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 관련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소상공인의 고충 해결을 위한 상담 및 건의 사항 청취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광명뉴스 기자

Avatar for 광명뉴스 안녕하세요. 느낌이 있는 정책신문 - 광명뉴스 입니다. http://gmnews.co.kr
전체 0

광명시,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지원사업 성과 공유

(사)한국예총광명지회 2023 송년예술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