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3년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 진행
광명시, ‘2023년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 진행
-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광명시청 누리집 배너 클릭 후 투표
- 33개 항목 중 분야별 최대 4개씩 총 10개 선택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2023년 광명시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올 한해 광명시의 주요 뉴스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정 운영과 홍보 자료에 활용하고자 실시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올 한해 광명시가 추진한 주요 사업에 대한 뉴스를 되짚어 보고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이번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설문 문항은 혁신, 성장, 상생 3개 분야 총 33개 항목이다.
광명시민은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광명시청 누리집(gm.co.kr) 메인 배너 접속을 통해 33개 항목 중 분야별로 최대 4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오는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우리동네 시장실 운영 ▲새빛공원 시민휴식공간으로 조성 ▲수소복합충전소 준공 ▲기후위기 대응 정책 ‘우수정책사례 선발대회 최우수상’ 등 연이어 수상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유네스코 평생학습 국제기구와 ESG 평생학습 활성화 업무협약 ▲한내근린공원에 ‘한내 은하수길’ 조성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희망드림’ 지원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개원 등이 광명시민이 뽑은 10대 뉴스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