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1 min read

광명시, 사회적경제 예비 창업가들의 첫걸음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개강

경제
작성자
광명뉴스
작성일
2024-03-21 16:08
업데이트
2024-03-21 16:08

<이곳에 광고문의 02-2611-7939>

태그 : 사회적경제

광명시, 사회적경제 예비 창업가들의 첫걸음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개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9일 광명시 공익활동지원센터 큰터에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모델을 찾고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2024년 광명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광명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와 가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예비 창업자 발굴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많은 일반시민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ESG와 사회적경제의 이해 ▲창업 아이템 찾기 ▲창업 지원사업 안내 ▲선배 창업스토리 등을 다루며 다음달 4일까지 총 6차시로 진행된다.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 또는 기존 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화 모델 개발과 사회서비스 분야로 이원화하여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오는 5월 7일에는 수료생들이 참여하는 사업계획서 발표회가 열린다. 우수 팀들에게 창업자금 최대 1천만 원이 지원되고 멘토단이 창업 성공까지 함께한다.

한편 시는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을 사회적경제 관심군으로 지정해 사회적경제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과 각종 정보 등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광명뉴스 기자

Avatar for 광명뉴스 안녕하세요. 느낌이 있는 정책신문 - 광명뉴스 입니다. http://gmnews.co.kr
전체 0

박승원 광명시장 “신천~하안~신림선,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반영 환영”

광명시, 폐업 후 다시 창업하는 소상공인 재기 지원